겨울철 유럽은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뜻한 커피 한 잔과 함께, 하얀 눈이 내리는 유럽의 겨울은 환상적입니다. 겨울 유럽여행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여행 일정, 항공권, 숙박, 여행 보험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겨울에 중요한것은 날씨입니다. 추운 날씨에 대비해 다양한 꿀템들이 있어서 오늘 소개해 드리려합니다.
겨울 유럽여행 꿀템리스트
1. 손난로
이건 한국, 유럽 관계가 없이 춥지만 유럽의 겨울은 생각보다 춥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 비해 냉난방 정도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 여름에 엄청 시원하지도, 겨울에 엄청 따뜻하게 지내지도 않습니다. 실내에서도 옷을 꽁꽁 입고 지냅니다. 카페나 식당에 가도 손발이 매우 시렵습니다. 그래서 겨울철 유럽여행에서는 어딜가든 손난로 꼭 챙기는게 좋습니다. 수족냉증이 있으시다면 더욱더 필수 아이템입니다.
2. 전기요(전기장판)
손난로와 비슷하게 열을 내는 제품입니다. 겨울철 유럽 숙소는 진짜 춥습니다. 온돌의 난방을 기대하면 안되고 최고급 호텔에 지내지 않는 이상 난방을 틀어도 작은 라디에이터 하나 덩그러니 있어서 따뜻하지도 않습니다. 그렇다고 두꺼운 옷이나 잠옷을 입고자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럽여행 초보자라면 모르겠지만 겨울에 유럽에 간다면 전기장판은 무조건 챙겨야합니다. 가급적이면 작은 크기에 캐리어에 쏙 들어가는 제품으로 구매하는걸 추천합니다.
3. 실내용 슬리퍼
한국에선 보통 맨발로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유럽은 실내에서 미국처럼 신발까진 아니지만 실내용 슬리퍼를 두고 신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닥이 온돌이 아니라 차가워서 맨발로 다니는건 무리입니다. 숙소나 호스텔에 구비되어 있는 경우도 거의없고 남들과 같이 쓰기엔 찝찝합니다. 그래서 폭신하고 따듯한 슬리퍼 하나 가지고 가는걸 추천합니다.
4. 얇은 가을옷 여러벌
유럽여행 특성 상 지역 이동도 많고 남유럽으로 가면 따뜻한 지역도 있어서 두꺼운 옷을 입고 가면 답답합니다. 그래서 갈아입을 가을옷 한두벌 정도는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겨울 유럽여행에 진짜 필요하겠다 싶은 것만 적어봤는데 물론 대부분이 아시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에게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