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시민과 함께 나무를 심는 프로젝트인 ‘내나무갖기’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녹색 활력이 넘치는 정원도시 서울을 만들겠다는 목표인데, 기부형식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라면 오늘 포스팅에 주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나무갖기 프로젝트
내 나무 갖기 프로젝트는 서울시가 제공하는 유휴 공간 중에서 시민이 원하는 장소와 수종을 선택하여 의미있는 나무를 심고, 더 나아가 나무들이 함께 모여 정원을 이루는 대표적인 ‘정원도시 서울’ 민관협력 캠페인입니다.
신청 대상지 안내
1차 신청대상지 : 현재는 서울 강북구 북서울꿈의숲, 상암동 월드컵 공원 2곳입니다.
앞으로 해당 지도의 공원과 숲길에 기증자의 이름으로 나무가 심어질 예정입니다.
캠페인 참여 혜택
- 본 캠페인으로 조성된 공간에 참여자들을 위한 별도의 ‘안내판’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 기후위기 대비 캠페인 동참의 기회
- 일상 속 나무심기에 참여 및 공유를 통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환경적 가치 실현에 함께합니다.
신청방법
- 신청대상: 참여 희망자 누구나
- 신청기간: 상시 (신청물량 소진 시 마감)
- 신청방법: 홈페이지 내에서 ‘내 나무 갖기 신청’ 버튼 클릭을 통해 연결된 플랫폼에서 참여 신청 가능
참여 절차
- 내 나무 갖기 신청 사이트에서 장소와 목적을 선택합니다.
- 1만원, 2만원, 3만원 가격에 따른 수종을 선택합니다.
- 원하는 문구를 입력합니다.
- 결제하면 참여 완료(기부금으로 연말정산이 가능합니다.)
- 내 나무 정원 확인 하면 끝!
내 나무 정원 확인은 추후 공개 예정입니다.
정원도시 서울이란?
Garden City, SEOUL. 보행, 녹지, 생태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정원속 도시 서울을 구현하기 위함입니다. 자연성 회복과 감성을 더하는 일상 속 힐링, 여가 정원을 지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