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호이안은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처음 베트남을 가는 분들은 이것저것 준비할게 많은데 오늘은 다낭/호이안 처음가는 베트남 여행자들을 위한 작은 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행준비 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낭/호이안 처음가는 여행자를 위한 팁
환전
금은방에서 환전해도 되는데 미리 트래블월렛/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발급받아가서 은행ATM기에서 뽑아서 쓰면 편리합니다.
그때그때 필요한만큼만 환전해서 쓸수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생각보다 ATM기는 여기저기 아주 많습니다. (BIDV) 인출 1회에 200만동까지는 수수료무료이며 그 이상 필요하면 200만동씩 여러번 뽑으면됩니다.
바나힐
날짜 미리 정하지말고 여행가서 날씨 맑은날 오픈런해서 다녀오길 추천드립니다.
티켓은 현장에서 끊어도 금액 큰 차이 없고 날씨영향을 크게 받기 때문입니다.(골든브릿지 안개끼면 하나도 안보입니다)
젊은 사람들보단 부모님들이 좋아하시고 케이블카 20분정도 타고 올라갑니다. 교통편은 전날 그랩기사분에게 왕복 요청드리고 당일 숙소도착해서 지불하시면 됩니다.
바나힐에는 먹는게 별로라서 조식먹고 출발해서 반미도 포장해가서 벤치에서 먹고 다낭와서 점심 먹으면 됩니다.
맛집
목식당(미리 에어컨룸 예약가능), 파라운지, 파파스테이크, 외할머니밥상 등 어르신부터 아이까지 다 좋아할만한 식당입니다. 망고스틴, 에그반미는 꼭 드셔보시는걸 추천합니다.
호이안
되도록 호이안에서 1박하여 새벽~오전에 여유로움도 느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녁엔 관광객이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으므로 마사지샵 예약하면서 다낭으로 픽업요청하면 왕복 교통비 해결됩니다.
마사지, 네일
한국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수있으니 꼭 경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