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벚꽃 명소(2024년 Ver.)

봄이 오면 대한민국은 벚꽃으로 물들어 더욱 아름다워집니다. 벚꽃은 한국인들에게 특히나 사랑받는 꽃으로, 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대한민국의 벚꽃 명소들을 소개하고, 벚꽃 구경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장소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들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벚꽃 명소

대한민국 벚꽃 명소(2024년 Ver.)

2024년 대한민국 벚꽃개화 예상시기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 제주도 3/21일
  • 부산 3/25일
  • 광주, 대구 3/27일
  • 전주 3/29일
  • 대전 3/30일
  • 청주, 강릉 4/1일
  • 서울 4/2일

1. 서울 잠실 석촌 호수 벚꽃 축제

벚꽃 명소

석촌호수 동호와 서호를 한 바퀴 도는 데에 약 1시간이 걸립니다. 석촌호수 서호 롯데월드 성 쪽으로 이동하면 풍성한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석촌호수 동호 쪽에는 시민들이 편하게 앉아 봄볕을 쬘 수 있도록 벤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2. 서울 어린이 대공원 벚꽃 여행

벚꽃 명소

서울 어린이대공원은 지하철 역과 인접해 있기 때문에 지하철을 이용해 다녀오면 제일 편하고 입장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언제든 와서 부담없이 구경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명소로 해마다 4월 10일을 전후로 1,100그루의 50

가량된 왕벚나무가 대공원 전역에서 흰색과 담홍색 꽃망울을 활짝 터뜨려 봄나들이객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특히 정문의 음악분수에서 후문 분수에 이르는 구간과 구의문 잔디밭 주변은 최고의 벚꽃 감상포인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서울 양재천과 양재 시민의숲

벚꽃 명소

양재시민의 숲역 1번출구로 나와서 매헌교를 지나 양재천에서 합류하여 개포동역 2번출구까지 걸으면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양재천 카페거리에는 다양한 테마로 숲이 조성되어있습니다. 이 구간은 쉴수 있는 벤치나 테이블이 많고 돗자리 깔고 놀만한 곳들도 많이 있습니다.

4. 경기도 하남 미사경정공원

벚꽃 명소

43만평 규모를 자랑하는 미사경정공원은 봄이 시작되면 산책로를 따라 목련과 개나리가 만발하고 4월부터는 벚꽃과 겹벚꽃 그리고 유채꽃까지 피어 장관을 이룹니다. 수도권에는 겹벚꽃 군락이 그리 많지 않은데 미사경정공원은 벚꽃 엔딩 아쉬움을 덜 수 있는 겹벚꽃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5. 충북 청풍호 벚꽃 축제

벚꽃 명소

해마다 4월이면 청풍호는 하얀 벚꽃이 눈처럼 휘날리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맞춰 지역 농·특산품전시판매, 먹거리 장터, 공연, 체험, 경연, 전시, 기타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문화축제가 펼쳐집니다.

97년을 1회로 시작하여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 축제는 제천시 금성면 청풍호 입구에서 부터 청풍면 소재지까지 약 13km 구간에서 행해지는데 봄을 만끽하고자 하는 관광객들로 장사진을 이룹니다.

움추렸던 가슴을 활짝 열고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새봄의 낭만과 여유로움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6. 경상남도 하동 십리벚꽃길

벚꽃 명소

화개에서 쌍계사에 이르는 십리벚꽃길은 흐드러진 벚꽃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는 하동의 명소입니다. 이 길을 사랑하는 청춘 남녀가 두 손을 꼭 잡고 걸으면 백년해로한다고 하여 ‘혼례길’이라고도 합니다.

데크구간에는 고보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색다른 재미를 더하고 벚꽃과 하동 야생차밭이 만나면 누가 찍어도 인생 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7. 남해 다랭이 마을 유채꽃과 벚꽃

벚꽃 명소

제주도만큼 유채꽃으로 아름다운 곳이 바로 남해 다랭이마을입니다. 바다 전경과 함께 유채꽃 인증샷을 담을 수 있습니다. 다랭이 마을 유채꽃은 다른 지역과는 다른 느낌입니다.

계단식 다랭이 논에 유채꽃이 사방팔방 만개해 그림같은 장관을 이룹니다.

8. 강원도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

벚꽃 명소

매년 4월 경포 일원에서 개최되는 강릉경포벚꽃축제는 강릉의 대표 봄 축제로서 매년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5.21㎞의 경포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대표 봄꽃인 벚꽃나무들과 개나리, 수선화 등 아기자기한 작은 꽃들이 관광객을 반겨줍니다.

탁 트인 넓은 경포 호수를 산책하며 화려하고 아름다운 벚꽃에 휩싸여 하늘 위의 구름을 딛고 다니는듯한 황홀경에 빠지게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