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아시아나 합병 소식 정리

대한항공 아시아나 합병 소식이 전해지며 항공업계와 여행객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합병은 한국 항공산업의 새로운 변화와 다양한 비즈니스 및 항공 서비스의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늘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합병에 대한 최근까지 나온 소식을 알려드리고, 기대되는 변화와 혜택을 소개하겠습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합병

대한항공 아시아나 합병

대한항공 아시아나 합병

합병의 이유

1. 국내 항공업계 경쟁력 강화

합병을 통해 대한항공은 아시아나의 노선망과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며, 국내외에서 더욱 다양한 목적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더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쟁을 통해 항공 요금이 더욱 경쟁력 있는 수준으로 조정될 수 있는 장점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2. 효율적인 운영체계 확립

합병을 통해 중복된 경영 및 운영 부분을 통합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항공편 운영의 안정성과 품질 향상에 도움을 주며, 더욱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

3. 멤버십 강화 기대

합병으로 인해 멤버십 회원들은 더 다양한 혜택과 특전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두 항공사의 멤버십 회원들은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더 많은 혜택과 우대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객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멤버십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4. 항공 서비스 향상

합병을 통해 두 항공사는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서비스 품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합병으로 인해 개선된 서비스와 현대적인 항공기를 통해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합병

현재까지 나온 뉴스 상황

1. 대한항공 아시아나 합병에는 14개국가의 승인이 필요한 상황 –> EU가 조건부승인(*)을 발표하였고, 이로써 13개국가의 승인 완료

2. 남은 1개는 미국 –> 가장 까다로운 나라일거라고 예상중이지만 EU가 예상치 못하게 빠른 승인을 발표하면서 오히려 미국의 승인도 받기 쉬워진 상태입니다.

3. 미국이 최종 승인하는 경우 아시아나항공은 소멸됩니다. (만약 미국이 불허를 발표하는 경우 아시아나항공은 사실상 파산)

4. 합병이 진행되는 경우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을 자회사와 유사한 형태로서 약 2년간 유지할 예정입니다.

5. 2년 이후에는 아시아나항공이 완전히 소멸되고 대한항공의 거대 독과점 시작됩니다.

* EU가 제시한 합병조건 :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의 항공화물사업을 매각하며, 여객노선의 경우 4개의 중복노선(**)을 티웨이항공에게 이관 (단, 티웨이항공에게 운항에 필요한 자산도 함께 이관)

** 중복노선 : 인천-파리, 인천-로마, 인천-프랑크푸르트, 인천-바르셀로나 (티웨이항공의 취항 가능성이 높은 노선)

참고사항

참고1) 대한항공은 합병 성공을 위해 상당한 금액을 투자했으며, 티웨이항공 등 경쟁사에게 항공기를 일부 넘기겠다고 발표한 상황입니다.

참고2) 만약 합병이 무산된다면 아시아나항공은 적절한 인수기업이 나타나지 않는 이상 파산합니다. (독자적으로는 회생이 불가능한 규모의 부채가 존재)

 






코로나 팬데믹 이전의 항공권 가격은 더이상 못 볼 것 같습니다. 다만, 유럽노선의 다양한 변화가 예상되며, 소비자 입장에서는 남아있는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를 얼른 소비해야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