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디브 여행가이드(팁, 여행정보)

아름다운 산호초와 투명한 바다, 화이트 샌드 비치로 유명한 몰디브는 많은 여행자들의 꿈의 여행지입니다. 멀어서 신혼여행을 제외하고 잘 못가지만 바다보는 순간 모든 근심, 걱정이 사라집니다. 오늘은 몰디브 여행가이드로 팁과 여행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몰디브

몰디브 여행가이드(팁, 여행정보)

몰디브

몰디브 여행 준비

  • 비행시간: 11시간(경유)
  • 비자: 30일 무비자
  • 추천여행일: 12월~4월

몰디브는 한국 여권소지자에게는 입국 시 비자를 발급해주므로, 사전에 비자를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권만 준비하면 됩니다. 몰디브는 연중 무더운 기후를 유지하지만, 5월부터 11월까지는 장마철로 간혹 비가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 여행 시기는 12월부터 4월까지입니다.

항공편 예약

대한항공은 없어지고 싱가폴항공, 에티하드, 에어아시아, 중국남방항공, 카타르 항공 등 다양한 취항선이 있습니다. 대부분 신혼여행으로 싱가폴, 에티하드, 카타르 항공을 많이 이용합니다. 비행시간이 15시간이상 넘어가지만 싱가폴+몰디브/ 두바이+몰디브로 선택합니다. 보통 항공권 가격은 60~100만원 선에서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식사

몰디브는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곳이라서 물가가 상당히 비싼편입니다. 또 섬 전체가 하나의 리조트여서 모든 자재를 배로 운반하기 때문에 가격이 올라갑니다.

  • BB(Bed & Breakfast): 리조트에서 제공되는 조식입니다. 조식시 제공되는 물/음료는 무료입니다.
  • HB(Half Board): 아침과 점심 또는 저녁식사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물만 무료제공합니다.
  • FB(Full Board): 아침, 점심, 저녁 세 식사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AI(All Inclusive): 올 인클루시브란 아침, 점심, 저녁식사를 전부 포함하는 서비스와 호텔 내 여러식당 및 객실 내 음료, 주류 등 무제한이 포함되어 있는 서비스입니다.

어떻게 휴양지를 즐길 것인가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금액이 부담이 된다면 HB선택하고 과자, 라면 등을 한국에서 가져갈 수도 있고, 맘편히 AI선택해서 모든 것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몰디브

해양환경

크게 라군지역과 리프지역이 있습니다. 섬을 둘러싸고 있는 산호벽과 섬사이의 수심이 얕은 바다인 라군이 많습니다. 사진찍기 좋고 파도도 잔잔하여 물장구 하기 좋습니다. 또한 수중환경이 발달되어있는 곳도 많아서 열대어, 바다거북이 등 다양한 해양생물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환경을 즐길지에 따라 리조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리조트 선택

몰디브 섬에 리조트가 정말 다양합니다. 위에 언급한 내용을 바탕으로 잘 조합해서 숙소를 선택하면 됩니다. 팁으로 한국인 입맛에 맞는 음식이 제공되는 리조트가 있습니다. 다양한 검색으로 가성비부터 초호화까지 다양한 리조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쿠룸바나 벨리간두를 추천합니다.

비치빌라- 비치 앞에있는 숙소로 물놀이 하기 좋고 편의시설도 가까이 있습니다.

워터빌라- 물위에 있는 숙소로 뷰가 좋고 사생활 보호가 잘되지만 편의시설이 멀리 있습니다.

몰디브

이동수단

공항에 내려서 리조트로 이동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보트

공항근처의 섬은 보트로 이동합니다. (20$~50$)

2. 수상비행기

공항근처가 아니라서 몰디브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씨플레인이라는 수상비행기를 탑승합니다. 라운지가 있어서 기다리는 동안에도 불편하지 않습니다.(60$~90$)

3. 국내선비행기 + 보트

공항에 도착후 다시 몰디브내 국내선을 타고 이동한 후 보트를 타고 또 이동해야합니다.(80$~130$)

액티비티

리조트 옵션에 포함되어있는 곳도 있습니다. 스노쿨링, 제트스키, 산호청소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가 있습니다. 호텔근처 액티비티 업체가서 예약하면 됩니다.

언어

대부분 영어를 사용합니다.

 





 
몰디브는 그 자체로 휴양지입니다. 아름다운 바다와 섬, 풍부한 해양 생물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몰디브 여행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