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은 연가 2~3일만 쓰면 최장 2주까지 쉴 수 있는 황금 연휴입니다. 부모님과 같이 해외 효도관광을 가고 싶지만 막상 갈만한 곳을 찾아보고 고르는 게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모님 모시고 가기좋은 해외 효도관광을 몇개 추렸습니다.

해외 효도관광 정할때 주의사항
1. 비행거리 최소화
비행거리가 너무 길면 여행을 떠나면서부터 컨디션이 안좋아서 피곤할 수 있습니다.
2. 여행지 날씨는 괜찮은가
날씨가 춥거나 더우면 여행이 힘들어집니다.
3. 도보로 많이 걸어야 되는가
대중교통이 잘 안되어 있어서 많이 걸어야 되는 나라가 있습니다. 이런 나라는 가급적 피하는 게 좋습니다.
4. 볼거리는 풍부한가
숙소 근처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관광지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5. 여행 일정이 무리한 일정이 아닌가 확인해야 됩니다.
중간중간 버스를 타고 이동할 때 3시간 이상 이동하면 힘들 수 있습니다.
부모님 취향 100%, 인기 해외 효도관광 여행지
중국 장자제
- 비행시간 : 2시간 35분 대한항공 직항
- 추천여행기간 : 4월~10월
- 1인당 패키지 가격 : 4박 5일 60~120만원
- 비자 필요
- 물가 저렴
세계적인 자연경관을 뽐내는 장자제는 어른들 사이에서 꼭 가봐야 할 버킷리스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한 폭의 산수화를 옮겨 놓은 듯 거대한 암봉으로 이루어진 자연의 절경은 절로 감탄이 나옵니다. 산이 많아서 여행하기 힘들 것이라 생각되지만 셔틀버스, 케이블카, 엘레베이터, 유람선 등이 잘되어있어서 편안하게 장자제의 비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영화 ‘아바타’의 배경이 되었던 곳입니다.
천문산, 장자제 대협곡, 황룡동굴, 황석채 등 경이로운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명소들이 많습니다.

대만 타이페이
- 비행시간 : 2시간 30분 직항 다양
- 추천여행기간 : 11월~3월
- 1인당 패키지 가격 : 3박 4일 60~80만원
- 90일 무비자
- 물가 약간 저렴
시내관광, 온천투어, 다양한 볼거리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효도여행으로 항상 인기있는 여행지입니다. 대부분 관광지가 근처에 몰려있어서 (3박 4일) 짦은 일정으로도 곳곳을 둘러볼 수 있고 버스나 택시를 이용한 일일투어가 잘 되어있어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식도락 천국 타이페이에는 스린야시장이 있어서 미식여행으로도 제격입니다.
고궁박물관, 용산사, 지우펀, 시먼딩, 타이페이101 전망대, 등 부담없는 가격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많아 만족도 100% 여행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베트남 하롱베이
- 비행시간 : 4시간 35분 직항 다양
- 추천여행기간 : 11월~3월
- 1인당 패키지 가격 : 3박 5일 35~70만원
- 45일 무비자
- 물가 저렴
바다 위 카르스트 지형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있는 베트남 최고의 관광지 하롱베이입니다. 3천여 개의 기암절벽과 섬들이 기후나 햇빛에 따라 빛깔과 외형이 오묘하게 변하면서 신비로운 분위기가 연출되어 감탄을 자아냅니다.
다양한 석회동굴, 티톱섬, 승솟동굴, 수상인형극 등 부모님이 좋아할 만한 볼거리 역시 많습니다.

서유럽 3국(스위스/이탈리아/프랑스)
- 비행시간 : 12시간 10분 스위스IN / 파리 OUT 직항
- 추천여행기간 : 11월~3월
- 1인당 패키지 가격 : 10일 380~450만원
- 방문도시 : 취리히, 루체른, 꼬모, 밀라노, 베니스, 피렌체, 로마, 피사, 샤모니 몽블랑, 파리
평생 유럽 한번도 못 가본 분들께 강력 추천하는 패키지 여행입니다. 비행시간이 12시간 이상이라서 힘들 수 있지만 대한항공 직항으로 운행되어 타 항공사보단 편안합니다. 보통 유럽 여행은 8일~10일 이상이 대부분이고 이 기간 동안 3개국 이상을 돌아다니면 쉽게 피곤할 수 있습니다. 유럽의 여유로움과 다양한 건축양식, 박물관 등을 충분히 돌아보려면 2~3개국이 적당합니다. 저는 유럽을 많이 가봤는데 비행시간만 견딜 수 있다면 독일로 가서 오스트리아, 체코 등 돌아보면 가성비 있게 유럽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큰 맘먹고 준비하는 효도여행이니 부모님께서 편안하고 만족스럽게 여행할 수 있는 해외여행지를 잘 골라서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