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제 성격상 여행계획을 미리 짜야 속이 편한 스타일입니다. 그러다 보니 인터넷 즐겨찾기에 여행준비에 관한 많은 사이트들이 저장되어있는데요. 오늘은 그걸 잘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여행 준비 시 많은 사이트를 둘러보고 좋은 가격을 찾기 위해서 여기저기 비교해봅니다. 주제별로 정리해서 공유해 보겠습니다.
항공권 예약 TIP
1. 스카이스캐너
- 최저가 항공권을 찾기에 가장 좋은 사이트입니다. 렌터카/숙박 등 다른 것도 있지만 Only 항공권 검색을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 달력 형태로 저렴한 가격 기간을 볼 수 있어서,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초록색 날짜를 골라서 비교합니다.
- 동일한 항공편에 판매하는 곳이 여러개 일 때가있습니다. 최저가로 판매하는 사이트가 생소하거나 해외 사이트인 경우 취소/환불이 어려울 수 있으니 어느정도 유명한 사이트를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네이버 항공권
-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사이트 일겁니다. 카드별로 다양한 여행사에서 프로모션을 해서 갖고있는 카드의 프로모션이 있을때 들어가서 가격을 비교합니다.
- 원하는 여행방법(직항/경유), 항공사, 시간, 비행시간 등 설정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3. 카약
- 스카이 스캐너랑 비슷합니다. 대신 항공권 검색하면 왼쪽에 해당 가격으로 사도 되는지 혹은 앞으로의 가격 추세가 떨어질지 등을 카약에서 예측해서 제안해줍니다. 여행기간이 많이 남았을 경우 사용해 보는걸 추천합니다.
4. 트립닷컴
- 마이리얼트립과 같은 곳이며, 중국계 회사이기 때문에 할인쿠폰을 많이 배포합니다. 잘 이용하진 않지만 할인쿠폰으로 저렴하게 갈 수 있으니 일단 추천해드립니다.
스카이 스캐너, 네이버 항공권 을 먼저 쭉 보고, 카약으로 가격 추세를 한 번 봅니다.
숙소 예약 TIP
1. 호텔스 컴바인
- 호텔계의 스카이스캐너입니다. 여기서 검색하고 최저가 인 곳에서 예매하면 됩니다. “본인이 갖고있는 카드 + 아고다” / “본인이 갖고있는 카드 + 부킹닷컴”
2. 올스테이
- 호텔스 컴바인은 해외 기반이며 올스테이는 국내 서비스입니다.
- 가끔 특가라고해서 추가로 할인해주는게 있어서 호텔스컴바인과 같이 보는걸 추천합니다.
3. 에어비앤비
- 가끔 호텔이나 리조트가 아닌 현지 집에서 머물고 싶을땐 에어비앤비를 사용합니다. 일본의 다다미방을 경험해보고 싶을때입니다.
- 가려는 여행 도시를 검색해보고 ‘에어비앤비 PLUS’ 혹은 ‘에어비앤비 LUXE’가 있는 도시에서는 에어비앤비로 숙소를 구하기도 합니다.
여행 준비 계획 세우기 TIP
1. 트리플
- 세상이 좋아져서 유용하게 이용하는 여행 앱입니다.
- 날짜별로 내가 갈 장소 등을 넣고 동선 고려해서 나열하면 하루 일정을 관리하기 편합니다.
- 현지에서 내 위치 중심으로 주변의 것들을 추천해줘서, 갑자기 일정을 변경해야 할때 유용했습니다.
2. Wanderlog
- 100만 건 이상의 사용자 리뷰와 1,000만장 이상의 사진이 업로드 되어있는 앱입니다.
- 다녀온 여행자들이 팁을 남겨줘서 유용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액티비티/투어/티켓/교통/유심 예약 TIP
1. 마이리얼트립
- 투어와 패키지로 묶어서 유심도 여기서 삽니다.
- 각종 입장 티켓, 가이드 투어 등 다양한 코스로 상품이 있습니다.
2. 클룩
- 티켓/투어/액티비티 찾을 때 항상 마이리얼트립과 같이 봅니다. 가격 차이도 있고, 상품의 차이도 있습니다.
- 홍콩/싱가포르 쪽 갈때 유용합니다.
3. 피크타임
- 베트남 여행 갈땐 무조건 이 사이트입니다.
4. 겟유어가이드
- 유럽여행 갈 때 투어/액티비티 상품이 많아서 고르기 좋습니다. 영어로 진행됩니다.
5. 와그트래블
- 동남아/일본 쪽 여행 할 때 참고합니다.
레스토랑 예약 TIP
1. 오픈테이블
- 괜찮은 레스토랑 예약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2. 초프
- 아시아 지역 여행 시 레스토랑 예약하고 싶을때 사용합니다.
현지에서 괜찮은 레스토랑 찾을 때 TIP
1. 옐프
- 레스토랑 리뷰 중 가장 신뢰하는 곳입니다.
- 미슐랭 가게도 이곳 들어가서 리뷰보고 진짜 맛집인지 파악하고 가는편입니다.
2. 트립어드바이저
- 숙소 리뷰나 숙소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자세히 볼때 사용합니다.
- 레스토랑 리뷰도 꽤 있어서 참고합니다.
여행 계획 짜는 과정
- 항공권은 스카이스캐너와 네이버 항공권으로 검색 후 예약
- 숙소는 호텔스컴바인과 에어비앤비를 검색해서 위치, 가격비교해서 숙소 정하고 최저가 사이트에서 예약합니다.(삼성카드 아고다)
- 투어/액티비티/유심칩/교통패스권 마이리얼트립에서 찾은 후 예약
- 옐프로 맛집이나 카페들을 찾고, 예약이 필요하면 오픈테이블로 예약
- 마지막으로 정리된 일정을 트리플 앱에서 일정만들기해서 여행 할 때 보기 편하게 동선을 정리하여 예약한 내역을 미리 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