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되면 세계 각국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변합니다. 대표적인 곳이 뉴욕인데 연말의 뉴욕은 ‘나홀로집에’ 영화로 유명해졌습니다. 그래서 뉴욕에서 연말을 보내려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오늘은 연말 뉴욕여행 팁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연말 뉴욕여행 팁
교통편
metrocard 사지말고 애플페이에 카드 등록해서 express mode with transit 해두시면 스마트폰으로 버스나 지하철을 탈 수 있고 연말기간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7일 동안 34불만 내면 나머지 요일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월~수요일에 34불을 지불했다면 나머지 목, 금, 토, 일요일은 무료입니다.)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찾으러 간다면 브라이언트 파크나 유니언 스퀘어의 크리스마스 마켓이 좋습니다. 5번가, 록펠러 센터, 삭스백화점은 크리스마스 장식을 보러 많이 갑니다. 참고로 이번 삭스백화점 크리스마스 장식은 역대급이라고 호평이 자자합니다.) 아이스링크를 원한다면 센트럴 파크, hudson, WTC, Bryant park로 가면되는데 사람이 많습니다.
그 밖의 TIP
이 기간은 사람이 많다보니 길거리를 지나다니면 이상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무시하는게 상책이지만 직접적으로 다가와 말을 걸면 “노 잉글리쉬”라고 하고 피하는게 상책입니다.
우리나라와 달리 해외에서는 화장실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숙소에서 미리 해결하고 나오는걸 추천합니다. 고급호텔, 백화점, 스타벅스, 갤러리 같은 곳을 이용하면 되긴 합니다.
이 기간 뉴욕의 온도는 한국보다는 안춥지만 바깥을 많이 걸어다니고 지하철 안에서도 추운경우가 많아서 겉옷은 따뜻하게 입어야합니다.
맛집예약은 이 기간은 힘들지만 resy, opentable, yelp같은 어플을 이용하여 예약하거나 맛집을 찾으면 됩니다.
요즘 물가가 많이 비쌉니다. 팁, 음식가격 등 안오른게 없어서 최대한 돈은 많이 갖고 다니길 바랍니다.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추첨을 통해 브로드웨이 티켓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루 전날에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2매까지 예매할 수 있습니다.
추천 장소
윌리엄스버스, 그린포인트, 브루클린 다운타운, 부수웤, 롱아일랜드 시티/astoria, 비컨, 익스체인지플레이스/호보켄 등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