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024년 봄 벚꽃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참고사항으로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자료 공유하려고 합니다. 벚꽃시즌이 되면 일본 전역은 벚꽃축제로 한창입니다.
일본 벚꽃 데이터와 개화 예측날짜
개화 평년일, 만개 평년일 주가지 정보가 있습니다. 일본에서 가려는 지역의 개화와 만개 날짜 정보를 보고 여행에 참고하면 됩니다.
일본 도시별 벚꽃 데이터
개화일 (만개일)
도쿄 – 3/24 (3/31)
오사카 – 3/27 (4/4)
교토 – 3/26 (4/4)
나고야 – 3/24 (4/2)
후쿠오카 – 3/22 (3/31)
삿포로 – 5/1 (5/6)
각 주요도시의 개화일(만개일) 평균 데이터입니다.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면 작년 개화 날짜도 따로 표에 있습니다.
작년 보다 일주일 정도 늦을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도 그간의 지역별 개화와 만개일자를 토대로 올해 변화하는 기상 온도를 고려하여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자료를 만들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실질적인 예측일은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본 추천 벚꽃 명소
1. 우에노 공원
우에노 공원은 벚꽃의 명소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가장 유명한 도쿄를 대표하는 벚꽃 명소입니다. 사계절 내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벚꽃 시기에는 벚꽃길이 특히 돋보이며, 겹벚꽃까지 있어 볼거리가 더 많습니다. 여유롭게 산책하며 만개한 벚꽃을 보며 꽃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메구로강 벚꽃길
오오하시에서 시모메구로까지 봄이 되면 벚꽃이 만개해 많은 꽃놀이를 즐기러 나들이 나온 사람들로 가득찹니다. 길가에는 벚꽃잎으로 카펫이 깔려 있어 벚꽃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또한, 메구로 강변에는 다양한 가게들이 많이 있어 쇼핑까지 함께 즐기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밤이 되면 강변에 등불을 켜고 벚꽃나무 아래에서 축제를 즐기는 현지인이나 관광객이 정말 많습니다.
3. 치도리가후치
치도리가후치 공원의 벚꽃은 도쿄에서 손꼽히는 벚꽃 명소로, 절정 시기에는 일본 전국에서 1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찾아와 매우 붐비고는 합니다. 황궁을 은은한 분홍색으로 물들이는 벚꽃길은 도쿄 로컬 직장인들이 퇴근길에 들를정도로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녹색 길에서 바라본 돌담과 연분홍빛 벚꽃의 대비가 정말 아름답고 특히 치도리가후치에서는 보트를 타고 꽃놀이를 즐길 수 있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기도 합니다.
4. 요도가와 하천 공원
기즈가와 강과 우지가와 강을 가르는 요도가와 하천 공원은 봄이 되면 벚꽃이 만개해 연분홍빛으로 물드는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총 길이 1.4km의 제방 위에 227그루의 벚나무가 만들어내는 ‘벚꽃 터널’은 정말 장관을 이룹니다. 또한 벚꽃축제 기간에는 기즈가와 강변에서 마켓이 열려 신선한 야채와 먹거리, 디저트, 잡화 등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