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태국 여행갔을때 어떤음식이 제일 맛있으셨나요?
태국은 미식의 나라로 맛있는 요리가 많은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오늘은 태국 여행가서 안먹고 돌아오면 후회한다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국음식 알아보기!

태국가서 안먹고 오면 후회한다는 음식
푸팟퐁커리
튀긴 게를 통째로 코코넛밀크와 달걀이 들어 부드러운 카레와 함께 볶아내는 태국의 대표적인 해산물 요리입니다. 푸=게 / 팟=볶다 / 퐁=가루 / 커리=카레 의 뜻입니다.
톰양쿵
해산물도 많이 들어가고 맛은 레몬그라스가 들어가 시큼하고 매콤하며 진한맛입니다. 처음 거부감 들어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먹기시작하면 중독성있게 먹게됩니다. 세계 3대 국물음식으로 여겨집니다. 톰=맵다 / 얌=시다 / 쿵=새우
로띠
얇게 밀가루 반죽을 익혀 안에는 보통 바나나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 위에 시럽 연유나 초콜릿도 추가해서 많이 뿌려먹으며 달달하고 바삭할수록 맛있습니다. 로띠는 말레이어로 빵을 의미합니다.
갈비국수
태국에서 유명한 것중 하나입니다. 엄청 짜고 간이 셉니다. 우리나라 갈비찜을 국수랑 물을 조금 더 넣어 만든 맛입니다. 국수 양이 적어서 다 먹은 후 밥을 말아먹으면 딱 좋습니다.
팟타이
태국 길거리 음식중 제일 유명한 볶음쌀국수입니다. 현지인과 외국인 모두 한손에 이 팟타이를 들고 거리에서 많이 먹습니다. 쌀국수에 새우, 해산물, 숙주, 부추가 들어가고 땅콩가루로 완성이 되어 고소하게 맛있습니다. 팟=볶다 / 타이=태국.
수끼
태국의 샤브샤브라고 보면됩니다. 어묵, 해산물, 고기 등을 샤브샤브로 먹고 마지막엔 계란과 파를 넣어 죽을 해먹으면 맛있습니다.
솜땀
태국 대표적인 샐러드 요리입니다. 파파야를 잘게 썰어 상큼하게 무쳐먹는 음식입니다. 본래 라오스 이산지역의 요리이나, 태국 요리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솜=시다 / 땀=빻다
족발덮밥(카오카무)
밥 위에 양념된 족발과 계란을 올려서 먹는 음식입니다. 별것 아니지만 태국사람들이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