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겨울이 되면 따뜻한 동남아로 여행을 가려는 관광객이 늘어납니다. 저도 베트남, 태국, 라오스 중 하나의 나라로 여행을 다녀올 예정입니다. 이처럼 많은분들이 동남아로 여행을 가는데 그중 태국으로 여행을 가려는 분들을 위한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태국 여행갈때 알면 도움이 되는 팁모음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태국여행갈때 알면 도움이 되는 팁모음
교통사고 위험성
본인이 운동신경이 아무리 좋더라도 예상치 못할때 발생하는게 사고입니다. 특히 교통사고가 태국에서 한국인관광객들이 많이 난다고 합니다.
태국은 운전석이 오른쪽에 있고 도로는 좌측통행입니다. 한국인들은 나도모르게 길을 건널때 왼쪽에서 차가 오나 확인하고 건넙니다. 하지만 태국은 차가 오른쪽에서 오기때문에 왼쪽만 보고 건너다가 큰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좌우 모두 살펴보고 안전하게 건너길 바랍니다!
택시탈 때 한국으로 착각하고 오른쪽 조수석 문 열지 마시기바랍니다. 조수석아니라 운전석이라 운전기사분이 앉아있습니다.
음식이 안맞는 경우
효도여행으로 부모님과 같이 여행을 가거나 태국갔는데 특유의 향떄문에 음식이 안맞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럴때 필요한게 컵라면입니다. 간혹 육류반입금지국(미국)이 있는데 태국은 컵라면 반입이 허용됩니다. 물론 현지에도 많이 있지만 가격이 비싸서 한국에서 떠날때 컵라면 2~3개 쯤은 챙겨가면 좋습니다.
현지 카드 결제
여행하다보면 면세점도 가고 태국의 고가제품도 사게될 수 있는데 꼭 현지화로 결제하길 바랍니다. 한국돈(원화)으로 결제시 이중환전수수료가 발생하게되어 손해를 봅니다. 꼭 고가의 제품을 카드로 구매할때는 현지화폐로 결제하는걸 추천합니다. 잘 모르겠다고 생각한다면 여행가기전 해외 원화결제 막아두고 가는것도 방법입니다.
개인 물놀이 장비
태국은 대표적인 물놀이 하기 좋은 나라입니다. 스노클링을 하게되는경우가 많은데 코로나19이후 위생상의 이유로 투어업체에서도 스노클 장비를 안빌려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안빌려준다면 물안경만 써야되고 빌려준다고 해도 찝찝한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투어를 신청했다면 개인연락처로 개인스노클 장비 챙겨오라고 연락받을겁니다. 스노클은 일단 부피가 커서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데 요즘은 돌돌 말아서 쓰는 스노클링 장비도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노클링이 어렵다고해서 얼굴전체를 감싸는 풀페이스 스노클링 장비를 챙기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풀페이스는 사용 중간중간 안전체크를 꼭 해야합니다. 하와이 같은 경우는 풀페이스 스노클링 사용시 이산화탄소로 인해 질식의 위험이 있어서 19년도부터 사용이 금지되었습니다. 즉 풀페이스 장비를 쓰면 5~10분에 한번씩은 썼다 벗었다하면서 신선한 공기를 마셔야합니다.
여행자보험
여행자보험의 기간은 집에서 출발하는 시간부터 집 도착하는 시간까지 계산해서 가입하길바랍니다. 공항가는 도중의 사고까지 여행자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