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가면 나라마다 사용하기 편한 어플들이 있습니다. 여행계획을 미리 준비 안했더라도 이런 어플 하나 다운받고 가면 유용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나라별 필수 여행 어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수 여행 어플(국가별 정리)
1. 유럽
- Omio
기차, 버스, 비행기예약 시 유용한 어플입니다. 한국어가 지원되고 유럽 전 구간 기차, 버스, 항공권 예약 가능 여부, 가격, 시간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 Citymapper
추천 여행경로를 나타내주는 어플입니다. 버스, 지하철 도착시간이 가장 정확한 어플로 알려졌으며 한국어 지원이 됩니다. 애플워치와도 연동이 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Hostelworld
호스텔 예약 전문 어플로 호스텔 예약, 후기확인 어플 중 가장 활성화가 잘 되어있습니다. 숙소가 비싼 유럽에서 쓰기 좋습니다.
- 스투비플래너
여행 계획을 추천해주는 어플로 유럽 여행 일정관리 어플입니다. 추천 여행일정과 나라간 동선 이동을 기록해 둘 수 있습니다. 일정 추천도 받기도 합니다.
2. 미국
- yelp
맛집안내 어플로 미국 현지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맛집안내 어플입니다. 리뷰수가 많아 찐 현지인 맛집 탐방이 가능합니다.
- opentable
맛집예약 필수 어플입니다. 예약이 필수인 식당이 많고 웨이팅이 긴곳이 많아서 마음에 드는 식당이 있다면 미리 예약하기에 좋습니다.
- SIMON
아울렛 쇼핑 할인 어플. 미국의 많은 아울렛들이 SIMON 계열이라서 이 어플을 받아두면 더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습니다.
- lyft
미국 택시 어플입니다. 미국의 택시 어플로 할인쿠폰이 있을때 타면 좋습니다. 국내 택시 어플과 사용방법이 비슷해 어렵지 않습니다.
3. 대만
- Youbike20
공유 자전거 서비스 어플입니다. 어플에 카드를 등록시키면 이용할 수 있는 공유 자전거 서비스입니다. 시내를 주로 여행한다면 대여할 수 있는 장소가 많아 유용합니다.
- Easy Wallet
상품 설명 번역해주는 어플입니다. 대만에서 결제 할 때 주로 사용하는 이지카드를 등록하여 잔액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교통수단을 많이 이용한다면 추천드립니다.
- Find taxi
대만의 택시어플로 정확한 위치에 도착하며 오는시간, 나에게 오고있는 차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볼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카카오T와 비슷한 어플입니다.
- 영수증 복권
대만 영수증이라고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나옵니다. 여행하며 생기는 많은 영수증들에 QR코드가 모두 복권이어서 잊지말고 챙기시기 바랍니다.
4. 베트남
- nemo 베트남어
간단한 베트남어 안내 어플이며 자주 사용하는 베트남어 문장들이 정리되어 있고 필요할 때 바로 발음켜서 들려줄 수 있습니다.
- 배달K
베트남 배달 어플로 베트남에 있는 한식당을 배달시켜 먹을 때 좋습니다. 맛집배달어플로 국내 배민, 요기요와 사용방법이 비슷합니다.
- Vexere
버스예약 서비스어플입니다. 이동시에 탑승해야하는 슬리핑/리무진 버스를 예약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지역간 이동하는 여행시 추천드립니다.
5. 일본
- Japan Transit Planner
여행 경로 추천해주는 어플입니다. 도착지를 입력하면 그곳으로 가는 최적의 경로를 추천해줍니다. 환승시 비용이나 소요시간을 알려줘서 편합니다.
- Pauke
상품을 번역하여 설명해주는 어플입니다. 바코드를 인식시키면 상품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돈키호테 쇼핑이나 점원과 소통이 어려울때 좋은 어플입니다.
- 타베로그
현지인 맛집 평점&리뷰 전문 어플입니다. 일본의 맛집을 찾아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지역별, 종류별 다양한 음식들의 현지인 찐 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 Japan Connected Wi-Fi
무료 와이파이 연결하는 어플입니다. 대표적인 무료 와이파이 어플로 처음에만 계정을 등록하고 이후에는 편하게 무료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6. 태국
- eatigo
레스토랑 예약 전문 어플로 호텔 레스토랑 타임세일을 알려줍니다.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식당 예약도 간편하게 해결합니다.
- GoWabi
뷰티 멀티 플랫폼으로 마사지&스파 뿐 아니라 피부관리, 네일, 속눈썹 등등 다양한 뷰티샵 예약이 가능합니다. 캐쉬백이 되는곳도 있어서 여행경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 Bolt
저렴한 차량 공유 앱으로 우버, 그랩보다 저렴합니다. 단, 주말이나 피크시간엔 잘 안잡힙니다.
- foodpanda
태국의 배달어플로 저렴한 금액이더라도 배달비 없이 배달해주는 어플입니다. 그랩에 비해 입점가게가 적지만 저렴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7. 홍콩
- HonhKong(Metro)
지하철 안내 어플로 MRT를 안내해주는 어플입니다. 다른 어플에 비해 광고가 심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지하철 이용계획이 있다면 추천합니다.
- MyHKG
공항 안내 어플로 홍콩 국제 공항을 안내해주는 어플입니다. 실시간 정보나 공항 내 편의시설 위치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Octopus for Tourists
교통카드 내역확인 어플로 홍콩 교통카드인 옥토퍼스 카드 사용 내역을 알 수 있습니다. 교통 뿐 아니라 다양한 식음료점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 HK Taxi
홍콩 택시어플입니다. 실시간 위치 및 팁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른 택시어플보다 더 잘잡힌다고 합니다.
8. 나라 공통
- 트래블월렛
환전부터 결제까지 간편한 어플입니다. 어플로 외화를 환전하고 충전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미리 카드를 신청해서 받아두면 결제, 화폐 출금이 가능합니다.
- Trabee Pocket
여행 가계부 어플로 여행경비를 정리하기에 좋은 어플입니다. 사용도 편리하고 한화로 환전된 금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누아메트로
해외 지하철 한국어 노선도 어플입니다. 한국인이 자주 방문하는 여행지의 지하철 노선도를 한국어로 제공하는 어플입니다.(일본/대만/태국/싱가포르/유럽 등)
- 트리플
여행계획 전문 어플로 원하는 여행지를 입력하면 다른사람들이 어떻게 여행 루트를 짰는지, 소요시간은 얼마나 걸렸는지를 알려줘서 계획을 세우기에 편리한 어플입니다.
9. 싱가포르
- MYICA mobile
입국신고서 작성 어플로 싱가포르 입국 신고서(SG 카드)작성을 위한 어플이빈다. 입국 3일전부터 작성하면 되고, 작성후 생성되는 바코드를 캡쳐해두면 됩니다.
- Visit Singapore Travel Guide
싱가포르 관광청 공식 어플로 여기서 제공하는 무료 혜택을 신청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 ALL.com
호텔 예약 어플로 싱가포르 여행시 유용합니다. 무료 스테이 및 식음료 최대 50%할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TADA
싱가포르 택시어플로 다른 어플들에 비해 훨씬 저렴하며 국내 택시 어플과 사용법이 비슷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