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카드사용 주의사항(필수)

카드한장이면 세계 어디든 가서 살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손쉽고 간편하게 사용하는 대신 엄격한 심사와 규칙이 있습니다. 이걸 모르면 사용을 못하거나 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외 카드사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카드사용 주의사항

해외 카드사용 주의사항

카드 뒷면에 본인 서명 해놓기

해외에서 카드 사용 시 카드 뒷면에 서명이 없거나 결제할 때 다른 서명을 하면 결제를 거부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명이 없는 카드는 분실이나 도난을 당해서 나도모르게 사용되었을대 카드사에서 보상해주지 않습니다. 신용카드에 적혀있는 영문이름과 여권상 영문이름이 일치하지 않을 때도 결제 거부 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사용할 카드는 서브카드로 가져가기

특히 동남아, 남미, 유럽 등 카드 복제사고가 많은 나라를 갈 때는 국내에서 쓰는 카드 들고가지 않기 바랍니다. 해외 결제 수수료 우대 등의 혜택이 있는 카드를 2~3장 만들어서 가져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국내에서 자주 사용하는 카드를 들고 갔었다면 복제카드 사용 방지를 위해 재발급 받는것이 좋습니다.

해외 카드사용 주의사항

카드로 계산할 때는 눈앞에서 결제하는 것 확인하세요

카운터에서 계산해온다고 하면서 몰래 카드복제기로 카드를 복제하는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결제할 때는 반드시 기기를 바꿔치지 못하게 눈앞에서 결제하는 것을 보고 결제 영수증을 꼭 받으시기바랍니다. 카드 복제 문제외에도, 결제금액을 바가지 당했을때 카드관리 소홀로 간주해 보상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 신청하기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를 신청하면 해외결제시 원화가 아닌 현지화로 결제되어 카드 수수료 절약이 가능합니다. 온/오프라인 해외거래 모두 포함이며, 해외직구 이용 할 때도 원화결제시 승인이 거절됩니다. 사용중인 카드사 앱 또는 콜센터에서 등록하면 되며 언제든지 해지 또는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해외 카드사용 주의사항

사용중인 카드사의 24시간 콜센터 번호 숙지하기

카드 도난/분실 등의 피해 발생 시 현지 경찰에 신고하기전에 먼저 카드사 콜센터에 전화해서 정지를 신청합니다. 경찰에만 신고하고 신용카드 정지를 늦게하면 카드 부정사용으로 인한 피해가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결제 알림 서비스 등을 미리 신청해놓고 사용하지 않은곳에서 결제알림이 오면 즉시 카드사에 신고해야합니다.

신한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콜센터 전화번호 1544-7000 1588-1688 1588-8300 1577-6200 1588-8900

해외 ATM 이용시 체크카드인지 확인하기

실수로 신용카드를 ATM에 넣고 현금을 인출하게되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를 이용한것으로 됩니다. 해외 ATM 에서는 따로 안내가 되지 않는 것이 많아서 통장에 있는 돈을 인출한 것으로 착각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르고 돈을 뽑았다면 현금서비스 이자가 매일 계산되니 빠르게 선결제 하기 바랍니다.(최대 이자 20%이상)

IC칩 비밀번호 설정 여부 미리 확인

국내에세는 IC칩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경우가 없지만 해외에서 결제할 때는 이 번호를 써야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은 카드 비밀번호 4자리와 같은 번호로 설정되고 6자리 입력시 비밀번호에 0 2개 붙이면 됩니다.그래도 혹시 모르니 비밀번호로 설정되어있는지 출국 전에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